본문 바로가기

★ 더만족STUDY ★/└ 경기

별내동 영어학원 퇴계원 수학학원 소수정예 내신대비 전문 수업

프랑스에서는 사회적 경제, 즉 L'Econie Sociale et Solidaire(ESS) 부문은 창업에 대한 자체적인 별내동 영어학원 별내동 수학학원 내신대비 전문수업 보조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프랑스 전역에서 발전하고 있는 인큐베이터에서 가속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인큐베이터 시스템을 도입한다.

2019년 출범한 '21'는 적십자사의 사회혁신 가속기. 21은 사회적 영향력이 큰 사업을 지원하며, 지원받은 사업은 사회적 약자가 필요로 하는 것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사업이 선정되면 6개월에 걸쳐 전문가의 조언을 구할 수 있고, 워크숍 참여, 시제품 제작, 테스트 등 실생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직접 배울 수 있다. 기업인은 1인당 최대 1만5000유로(약 2000만원 상당)까지 받을 수 있다. 적십자사는 1000㎡ 규모의 적십자 캠퍼스에서 100여 명의 사회 협력자들이 활동하고 있는 프랑스에서 가장 큰 사회단체다. 적십자는 프랑스에 1,700개의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프로그램이 성공할 경우 프랑스 전역의 적십자 사무소로 가속기 프로그램을 확대할 가능성이 크다.

알터인큐브 프랑스 남부 오키타니 지역을 포함해 총 4개 지역에 위치한 사회혁신 인큐베이터다. 슬로건은 '사회가 필요로 하는 것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이 있는 경제 선택'이다. 여기에 프로젝트가 제출되면 준비단계에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육성단계에 들어갈 수 있는 참여자를 선정한다. 통과 프로젝트 트리는 2단계에서 12개월의 잠복기를 거쳐 창업할 수 있다.

카탈리스 프랑스 남서부 미디피에네 지역의 스타트업을 자체 프로그램인 누보를 통해 돕는 인큐베이터다. 창업하려는 기업이나 누군가는 혁신적 성격의 프로젝트, 즉 사회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프로젝트와 지역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프로젝트를 제시해야 한다. 그것은 또한 기업들이 그 지역에 이주하도록 요구한다.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3개월 전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을 거쳐 6개월 간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코코샤이커 지역에 위치한 인큐베이터로, 아직 해결되지 않은 사회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긴 제안으로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사회적기업 분야의 스타트업 전문가와 함께 20여 명의 그룹 교육과 수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창업희망자들은 자신만의 고유한 경제모델을 구축하고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공동작업 공간도 최대 9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사업 선정은 서류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에픽에아스 파리의 인큐베이터)는 매년 15개의 실험적인 신규 퇴계원 영어학원 퇴계원 수학학원 내신대비 전문수업 프로젝트를 선정해 사회적, 경제적 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프로젝트로 선정되면 스타트업을 양성하고 시장에서 모델을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선정되려면 사회·연대 지향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수도권 일드프랑스에 사업이 위치해야 한다.

또한, 수많은 다른 사회적경제 육성 프로그램들은 공동 작업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사회적경제 분야의 창업을 돕는다. 프랑스의 경우, 사회경제는 국내 총생산의 10%를 차지하며, 220만 명이 이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 실업률 감소, 문맹퇴치, 학업중단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존재하는 기업, 노인과 장애인의 자립생활 보장, 환경보호를 위해 존재하는 기업. 프랑스 정부는 2014년 7월 31일 사회연대경제법을 공식 공포하고, 이 분야의 기업 활동과 창업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

 

 

별내동 영어학원 퇴계원 수학학원 내신대비 전문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