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더만족STUDY ★/└ 경기

단대동 영어학원 금광동 수학학원 소수 정예인원 전문수업

빅데이터는 부동산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사업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단대동 영어학원 단대동 수학학원 빅데이터에 대한 연구가 이어지고 있으며, 존스 랑 라살레(JLL) 등 영미권 기업을 중심으로 한 다국적 부동산 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이라고도 불리는 부동시장에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하기 위한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발트 리크루트컴퍼니가 발간한 기사에 따르면 영국의 부동산 시장은 빅데이터로 4가지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첫 번째는 개인 맞춤형 홈 검색 시스템이다. 소비자들은 온라인 개인화 서비스에 익숙해지고 있다. 집을 수색하거나 구입하거나 임대하는 과정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현재의 부동산 웹사이트는 몇 가지 검색 기능만 가지고 있지만, 앞으로는 소비자의 인터넷 검색 이력을 시작으로 다른 방대한 데이터를 이용한 검색 목록을 보다 상세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은 구매자들의 생활방식이나 심지어 개인적인 선호도 포함되는데, 이것은 부동산 중개업자들이 잠재적인 소비자 선호에 맞는 주택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할 것이다.

두 번째 변화가 예상되는 분야는 주택평가업종이다. 주택에 대한 평가는 주택 판매를 위한 필수적인 절차다. 금광동 영어학원 금광동 수학학원 빅데이터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 평가는 점점 더 구체화될 전망이다. 예를 들어, VRM(Value Risk Modeling)은 위험 매개변수를 즉시 평가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이다. 이 같은 기술은 대출비율, 사기위험정보, 환경문제 등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고려해 향후 모든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평가 소프트웨어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셋째, 인구통계 테스터의 개발은 주택 시장에도 혁신을 가져올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나이든 매점 주인에게 더 나은 부동산과 이웃 데이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예를 들어, 범죄율이나 학교 불량배들은 구매자들의 요구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부동산 업체들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특별한 인구통계 자료의 동향을 파악하고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자산을 찾는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 잠재 매수자를 분석하는 데 활용될 수도 있고 집값 동향을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중개인들이 부동산 매입 시기를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재무 과정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회사들은 매일 일정한 투자 결정을 내려야 한다. 빅데이터는 주요 자산의 위험분석을 위한 추정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관들의 의사결정이 용이해질 것이다. 부동산 업체들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건축물의 연식과 구조, 소유자의 재무상태 등에 대한 단대동 영어학원 단대동 수학학원 정보를 분석할 수 있다. 그러한 분석을 통해 보유자산의 상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빅데이터가 기존 부동산 매매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 어느 때보다 효과적으로 데이터를 수집, 저장, 정리, 분석하는 것이 쉬워짐에 따라 투자자와 기업 모두 위험과 기회에 대해 훨씬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부동산 중개업자들은 빅데이터를 사용하여 고객에게 잠재적 담보 한도에 대한 더 많은 세부 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구매자들은 부동산을 사기 전에 그들의 예산을 더 잘 준비할 수 있다. 나아가 빅데이터와 사물인터넷(IoT)을 둘러싼 기술 변화로 기존 부동산 시장의 개선을 넘어 부동산 시장 자체의 외형에도 변화가 예상된다.

JLL 헬렌 고프(Helen Gough)는 "데이터를 구축하면 금광동 영어학원 금광동 수학학원 사용자에게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이 더욱 유연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상업용 부동산은 입·폐점 시기와 해당 지역의 정보 질, 주변 통근 노선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수집하게 되며, 소매업체들은 경쟁업체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이곳을 찾는 이들의 사회경제적 성격이 무엇인지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들이 건물 내 공간을 어떻게 경험하고, 어떻게 웰빙과 연결되는지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조명 및 온도 조절을 통해 스마트기기와 센서가 적극 활용된다. 이러한 데이터는 단순히 공간을 파는 대신 건물에서 사용자 경험을 강조하고 가치를 파는 데 초점을 맞춰 기업이 공간에 접근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것이다. 따라서 미래의 건물의 가치는 단지 그 크기나 위치뿐만 아니라, 그 공간이 어떤 쾌적한 경험을 제공하는가에 달려 있을 것이다.

데이터 활용은 기존 부동산 시장 거래에서 거래를 돕는 역할을 넘어 부동산 가치에 대한 시각을 바꿀 수 있다. 이에 따라 많은 대형 부동산 관련 기업, 즉 여러 건물을 보유한 대기업이 적극적으로 건축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 현재 이러한 데이터는 개인 주택 거래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빅데이터를 이용한 주택 거래는 그리 먼 미래의 이야기처럼 들리지 않는다.